오는 8월 29일, 제4회 디지털자산투자포럼 및 제3회 깨비클럽 Nite가 개최된다.
이번 포럼의 메인 주제는 ‘웹3.0세계로 초대, 다양한 사업모델을 찾아서’로, 해당 행사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마루 180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자산투자포럼이 주최하고 인큐텍, GGAEBI깨비투자클럽 등이 공동 주관한다.
포럼의 세부 내용으로는 송인규 교수의 ‘기업의 NFT 전략’을 비롯해 이영환 크레페 대표의 ‘웹3.0이 만드는 패러다임 쉬프트’, 윤석빈 한국가상자산인증 대표의 ‘DAO의 현재와 미래(사례 중심) 등이 있다.
이어 장민 빌리빗 대표의 ‘패시브 인컴 시대의 가상자산 투자전략’, NFTNARA 임재건 대표의 ‘MSUC NFT Collectibles Season1’ 등의 발표가 포함돼있다.
이번 포럼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등록 링크를 통해 접수를 진행할 수 있고, 참가 대상으로는 개인, 기관 투자자, 디지털자산 사업가 등이 있다.
한편 지난 5월 말에는 제3회 디지털자산 투자포럼과 ‘깨비클럽 IR Nite’가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디지털자산 투자포럼은 지난 2021년 12월 20일에 출범했고 깨비NFT투자클럽은 이번 해 3월부터 출범했다.
이들은 한달에 한 번, 유망한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을 초대, 소개를 진행하고 약 1천300여명이 있는 깨비투자클럽의 단톡방에서 투표를 진행, 최종 1등을 선정하고 있다.
당시 개최된 행사에는 총 4개의 프로젝트가 참여했고 최종적으로 메타게이지, 가이덤 2개 프로젝트가 결승까지 진출했다.
최종 우승은 메타게이지가 차지했으며, 당시 메타게이지는 ‘모빌리티 이동데이터(GPS)보상기반 특송 공유 플랫폼’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이용자들은 본인의 이동 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리워드를 제공받고, 플랫폼에 데이터가 충분히 축적되면, 화물 배송을 수행하는 고객들이 해당 플랫폼에 접속, 화물을 보낼 수 있다.
이 과정의 배경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있어서 보내는 사람, 배달하는 사람, 받는 사람들 사이에서 ‘P2P2P’ 거래가 진행되고 이동정보를 제공한 사람들에게는 토큰 보상이 주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