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5, 2024
HomeCrypto침울한 암호화폐 시장분위기 따라 증시상장 관련주들도 급락

침울한 암호화폐 시장분위기 따라 증시상장 관련주들도 급락

비트코인(BTC)이 그렇 다면 나머지 가상화폐 시장도 그렇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며, 비트코인의 주요 가격 이동은 알트코인 시장 전반에 파문을 일으키며 정서와 모멘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이는 전통 금융시장에서 거래되는 블록체인 관련주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보이며, 차트를 들여다보면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의 실적을 미러링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코인베이스 주식 상장이 마침내 4월 14일에 이뤄졌던 한 달 전만 해도, 가상화폐 생태계는 온통 떠들썩했다. 이 날짜는 또한 BTC가 6만4,863달러로 가장 최근의 최고가를 기록한 날짜이기도 하다.

COIN 가격은 데뷔 이후 BTC 가격이 약 35% 하락한 것과 맞물려 직거래가 381달러, 기준가 250달러에서 현재가 245달러 아래로 꾸준히 하락을 하면서, 라이엇 블록체인과 마라톤 디지털홀딩스 등 다른 블록체인 관련주에도 부담이 되고 있다.

1,000억 달러의 고평가에서 현재 490억 달러의 가치로 하락하는 결과를 초래한 COIN의 출시 이후, 새로운 중앙 집중형 및 분산형 플레이어가 매주 등장하고 조치의 일부를 찾는 등, 거래소가 점점 더 경쟁적인 상황에 직면하여 미래의 이익 기대치를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 우려가 집중되고 있다.

Forex.com의 글로벌 시장조사 책임자인 매튜 휠러는 최근 코인베이스가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임을 강조했다.

휠러는 “그동안 코인베이스는 퍼스트 무버의 장점과 브랜드 친숙성에 의존할 수 있었지만, 블록파이 같은 ‘CeFi’ 증권사와 유니스와프 같은 ‘DeFi’ 대안과의 경쟁에서 마진이 계속 압축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데이비드 트레이너 뉴건설스 최고경영자(CEO) 등 일부 분석가들은 COIN 가격이 100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주식의 실적이 계속 저조할 것으로 예상해야 하는데, 이는 회사가 주가에 편입된 미래 이익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 분명해짐에 따라 주가가 100달러 이하로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