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30, 2024
HomeToday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 암호화폐 통화 분류 반대

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 암호화폐 통화 분류 반대

남아프리카공화국중앙은행(SARB) 총재 레세자 크가냐고가 암호화폐를 통화로 분류하는 것에 반대하는 상황이다.

머니웹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앙은행장은 위츠 경영대학원 리더십 다이얼로그에서 열린 대화식 세션에서 암호화를 화폐가 아닌 자산에 비유했다고 전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 총재에 따르면, 가상화폐는 세 가지 통화 기준 중 두 가지 기준만을 충족한다.

그러면서 암호화폐는 가치의 저장소이며, 이것은 교환의 매개체이지만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참가자들만 수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까냐고의 발언은 레거시 금융시스템에서 중앙은행을 비롯한 행위자들이 비트코인(BTC)과 가상화폐에 대해 공통적으로 제기하는 비판이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특히 소매 시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더 많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엘살바도르도 최근 비트코인을 법정 입찰로 채택한 첫 번째 국가가 되었는데, 이는 다른 중앙아메리카 국가들 사이에서도 재현될 수 있는 움직임으로 보인다.

비자와 마스터카드 등 카드 결제 네트워크도 가상화폐 채택이 확산되는 점을 감안해 암호화 결제 옵션을 탑재하고 있다.

까냐고는 SARB의 암호 권한에 대해 언급하면서 중앙은행이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암호 시장을 규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내 암호화 기업들은 명확한 규제가 없는 것이 국내 암호화 산업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실제로 남아공의 가상화폐 현장은 불의의 피해자들로부터 수백만 달러를 빼돌린 몇 가지 사기 투자 상품들로 넘쳐나고 있다.

지난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암호회사 아프리크립트의 금고에서 비트코인 36억달러가 사라지면서 운영자들이 잠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유명한 암호 폰지 계획인 미러 트레이딩 인터네셔널은 미국 연방수사국이 조사에 참여하는 등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다.

까냐고는 중앙은행이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SARB가 참신한 기술을 실험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전에 Cointelegraph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SARB는 5월에 가능한 소매 중앙 은행 디지털 화폐에 대한 예비 연구를 시작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