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월 7, 2025
HomeToday리플의 SEC 집단소송 참여 XRP홀더, 141개국ㆍ7만명 넘어서

리플의 SEC 집단소송 참여 XRP홀더, 141개국ㆍ7만명 넘어서

8일(현지시간) 12만명 이상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크립토 인플루언서 이자 알타나 디지털 커런시 펀드의 알리스테어 밀네 CIO는 이더리움 2.0머지(PoS 전환) 이후 ETH는 2개의 체인으로 쪼개질 것이며, 새로 하드포크된 ETHw 토큰은 ETH2(PoS 체인 토큰)의 최대 9%의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XRP의 시가총액과 비슷한 수준에 이른다.

또한 이날 유투데이에 따르면, 포춘지가 선정한 100대 최고의 중소기업 리스트에서 리플이 34위를 차지했다.

이를 두고 리플의 브레드 갈링하우스 CEO는 “제3자의 인증을 받는 건 항상 좋은 일”이라고 평했다.

포춘지는 리플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멈추지 않았다는 점을 높이 샀다.

해당 리스트에서 켄터키 주 기반 송풍기 제조사인 빅 애스 팬스(Big Ass Fans)가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이날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이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를 상대로 한 집단소송에 참여하는 XRP 홀더 수가 7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미국의 모든 주를 비롯해 총 141개국의 XRP 홀더가 해당 소송에 참여했다. 디튼은 작년 1월 당시에는 집단소송 참여자 수가 7명에 불과했었다며, 승리는 XRP의 편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같은 날 또 다른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국 프로농구팀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이자 억만장자 투자자로 유명한 마크 큐반이 알트코인 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카르다노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이 된다는 점에서 도지코인보다 더 큰 기회를 가졌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카르다노에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싶어하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이 아직은 없다”면서 “도지 블록체인에서 카르다노 보다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