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월 3, 2024
HomeToday레드윗, 블록체인 기반 전자연구노트 '구노' (GOONO) 만들어

레드윗, 블록체인 기반 전자연구노트 ‘구노’ (GOONO) 만들어

블록체인 기반 전자연구노트 ‘구노(GOONO)’는 시점인증, 전자서명, 광학문자인식(OCR), 해시태그, 검색 및 관리, PDF 내보내기, 프로젝트 공유기능을 갖췄는데 이러한 구노의 기능들은, 기존의 종이 연구 노트가 가진 약점인, 사진 및 그림 첨부의 어려움 및 보안성이 떨어지고 인증요건이 까다로워서 관리 절차가 간단하지 않아서 작성률이 낮다는 특징을 거의 완벽하게 보완하고 있다.

‘레드윗’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찾아낸 스타트업 중 창업성장, 기술혁신 등에 참여하는 기업들에게 구노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노를 개발한 레드윗은 현재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전자연구노트 서비스 공식 제공기업’에 소속되어있다. 구노는, 손으로 기록한 연구 기록을 사진 촬영 후 저장하면 특허 가출원 등의 법적 연구노트의 요건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있다.

레드윗은 업무 및 기술개발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연구노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며, 연구노트를 만드는 것과 더불어 특허 가출원 등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구노로 하여금 각 영역의 전문가 콘텐츠를 담아 연구과정에서 동기부여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하이퍼레저 패브릭기반의 블록체인 암호화로 저장된 연구 기록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