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3, 2025
HomeToday람다256ㆍ헬륨, 솔라나 블록체인 협업ㆍ마이그레이션

람다256ㆍ헬륨, 솔라나 블록체인 협업ㆍ마이그레이션

22일 토큰포스트에 따르면,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가 부산에서 열린 UDC2022 컨퍼런스 세션을 통해,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3.0 업그레이드 및 솔라나(SOL) 블록체인과의 협업을 통한 생태계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박 대표는 “루니버스3.0에는 멀티체인 API, 노드 서비스, 월렛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포함된다”며,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 루니버스에 솔라나를 연동해 양사의 웹3 멀티체인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탈중앙화 통신 네트워크 프로젝트 헬륨(HNT) 커뮤니티가 솔라나(SOL) 블록체인 마이그레이션을 추진하는 제안을 통과시켰다.

헬륨 커뮤니티 회원 중 6,177명이 찬성에, 1,270명이 반대에 표를 던졌고 찬성률은 81% 수준이 됐다.

앞서 지난 1일 헬륨 재단은 “지난 몇 개월 동안 블록체인 및 검증기 로드로 인한 PoC 활동 감소, 데이터 패킷 전송의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를 경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따라 개발자 팀은 확장 가능한 레이어1(Layer 1) 블록체인, 즉 솔라나(SOL)로의 마이그레이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같은 날 폴리곤(MATIC) 산하 블록체인 게임 및 NFT 프로젝트 전담사 폴리곤스튜디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웹3 게임플랫폼 이츠블록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P2E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츠블록은 올해 최소 3개 이상의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및 슈팅 게임을 출시할 전망이다.

한편, 22일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의 에민 귄 시러 설립자는 트위터를 통해 AvalancheGo v1.8.6을 배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버전은 AvalancheGo 1.9.x 버전을 위한 최종 준비 버전이며, P2P 네트워킹 최적화 기능이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번 버전은 하위 버전인 v1.8.0과 호환이 가능하지만, 아발란체 노드 운영자는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