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29, 2024
HomeBlockchainIOHK 에티오피아에 블록체인 기반 교육시스템 인프라 제공

IOHK 에티오피아에 블록체인 기반 교육시스템 인프라 제공

IOHK(Input Output Hong Kong)는 에티오피아 정부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 시스템을 정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의 연구개발 부서는 에티오피아 당국에 학생 및 교사 신원확인, 디지털 성적 검증, 학교 성적 원격 모니터링 등을 위한 전문성이 갖춰진 새로운 시스템을 제공하려고 한다.

IOHK의 아탈라 프리즘 ID(Atala PRISM ID)를 통해 당국은 3,500개 학교에 걸쳐, 500만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작이 불가능한 교육 실적 기록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또한 에티오피아 정부가 교육 성취도가 낮은 지역의 격차를 좁힐 수 있게 할 것이다.

존 오코너(John O’Connor) IOHK의 아프리카 운영부장은 에티오피아의 블록체인 기반 교육 시스템을 조직의 ‘핵심 이정표’라고 평가했는데, “카르다노는 5년간의 연구개발을 마치고 이제 국민 전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뒷받침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숙해졌다.”고 말했다.

IOHK는 현재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에티오피아 교육 시스템 전환이, 특히 ‘디지털 검증 적용 부분’에서 중등 후기 기관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게타훈 메쿠리아(Getahun Mekuria) 에티오피아 교육부 장관은 이 계획에 대해 “블록체인이 디지털 배척을 없애고 고등교육과 취업에 대한 접근성을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해 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는 수년간 IOHK의 주요 개발 대상 중 하나였다. 2019년, 이 단체는 에티오피아와 우간다에서 여성들에게 카르다노의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인 ‘하스켈’로 코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새로운 계획에 착수했다. 아프리카는, IOHK가 ‘현지 이니셔티브를 넘어 약 17억 명으로 추산되는 세계의 ‘은행 없는 인구’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의 핵심이 되는 지역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