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1월 28, 2024
HomeToday2022베이징올림픽 기념, P2E게임 '올림픽 게임즈 잼' 출시!

2022베이징올림픽 기념, P2E게임 ‘올림픽 게임즈 잼’ 출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플레이투언(P2E) 게임을 출시해 화제다.

3일(현지시간) IOC는 벤처캐피탈사인 애니모카브랜드의 게임제작사 엔웨이(nWay)와 함께 ‘올림픽 게임즈 잼: 베이징 2022(Olympic Games Jam: Beijing 2022, 이하 올림픽 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하 올림픽 잼은 국내에서 넷마블이 서비스한 ‘크로노블레이드’를 개발한 엔웨이에서 제작한 모바일게임이다.

스노보드, 스키, 스켈레톤 등 다양한 동계 올림픽의 주요 종목들을 게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으로, 이용자는 해당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빅토리젬스(Victory Gems)’라는 토큰을 획득하게 된다.

또한 엔웨이 플레이 거래소에서 빅토리젬스로 NFT를 구매하거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을 통해 개인 지갑으로 보내 탈중앙화거래소(DEX)를 거쳐 현금화 할 수도 있다.

올림픽 잼 현재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지만, 가상자산을 강력히 규제하는 중국은 서비스 국가에서 제외됐다.

엔웨이 김태훈 최고경영자(CEO)는 “올림픽 게임즈 잼은 이용자가 게임을 통해 올림픽에 참여하고 그 경험을 간직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엔웨이는 국내에선 게임제작 업체 ‘누리엔’의 공동 창업자로 있는 김태훈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파워레인저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및 PC‧콘솔 타이틀 시리즈를 글로벌 출시하며 이름을 알린 기업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