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전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NFTGo’가 최근 자사의 데이터를 공급하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NFTGo 트위터 익스텐션(NFTGo Twitter Extension)’을 구글 공식 크롬 웹스토어에 공개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NFTGo가 현재 서비스중인 NFTGo 트위터 익스텐션은 NFT 구매를 비롯해 NFT 데이터 분석, 심층 포트폴리오, NFT 시장심리지수와 같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구글 공식 웹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고객들은 간단하고 쉬운 설치를 통해 ‘NFT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이를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고객들은 트렌드와 에어드롭 ‘온오프’ 서비스 등을 통해 고래 이용자들의 ‘거래 정보’, ‘NFT컬렉션 정보’ 등을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NFTGo는 현재 전 세계에서 약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중인 인지도 높은 NFT 데이터 분석 통합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의 데이터 API는 현재 X2Y2, 룩스레어(Looksrare) 등과 같은 최대 규모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포함해 총 500개 이상의 기업들 및 핵심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NFTGo 측은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NFT를 더 간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용자 중심 기술 개발를 거쳐 NFT 경험브랜드와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보다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NFT 데이터 분석 플랫폼 ‘NFTGo’는 지난 2022년 1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홈페이지 UI/UX, NFT 트레이딩 애그리게이터, 상위 민팅 차트 프로 트레이딩 지표, NFT 포트폴리오, NFTGo 트위터 확장프로그램 등의 기능 등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플랫폼 이용자들은 ‘NFT 트레이딩 애그리게이터’를 활용해 모든 NFT 마켓플레이스에서의 NFT 가격 비교를 진행할 수 있으며, NFT 거래를 진해할 때 발생하는 ‘가스비(gas fee)’를 최대 70% 절약할 수 있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