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5, 2024
HomeToday네오핀, 미술작품 NFT 프로젝트 '세번째 공간'과 맞손

네오핀, 미술작품 NFT 프로젝트 ‘세번째 공간’과 맞손


미술작품 전문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세번째 공간(3space art)’의 NFT 마켓 플레이스에 네오핀 지갑이 연결된다.

네오위즈 그룹 산하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세번째 공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번째 공간의 NFT 마켓 플레이스에 네오핀 지갑이 연결된다.

네오핀 블록체인 지갑은 KYC(고객신원확인) 인증 시스템과 AML(자금세탁방지) 정책 등을 준수하고 있다.

따라서 세번째 공간에서 NFT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안정성을 높이게 된다. 네오핀의 지갑 활용처가 늘어나는 효과도 기대된다.

또 양사는 세번째 공간에서 발행한 토큰 ‘페이스(Pace)’를 네오핀 내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상품으로 출시하기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세번째 공간의 마켓 플레이스에서 NFT 작품을 구매하면 작품 가격의 5%를 구매자 2%, 아티스트 2%, 서포터 1% 순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작품 구매 이후 받은 페이스 토큰을 네오핀에서 디파이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페이스 토큰의 스왑풀 및 일드파밍 상품은 향후에 오픈될 예정이다.

김지환 네오핀 대표는 “네오핀 생태계 확장을 위해 검증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 세번째 공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 것을 기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수 세번째 공간 대표는 “이번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나은 블록체인 연동 서비스를 갖추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사가 협력해 웹3 산업 확장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P2E(Play to Earn), S2E(Service to Earn),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세번째 공간은 아티스트와 콜렉터들이 오프라인 이벤트와 전시회에서 디지털 아트를 선보일 수 있는 디지털 아트 플랫폼이다. 이는 200만달러 이상의 투자유치를 통해 비즈니스 역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