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9, 2024
HomeMarket코인베이스 NFT 플랫폼, 대기자 명단에 100만명 넘어

코인베이스 NFT 플랫폼, 대기자 명단에 100만명 넘어

코인베이스의 NFT(nonfungible Token) 플랫폼은 대기자 명단이 지난 12일 생중계된 이후 이미 100만 명이 넘는 가입자가 있었다.

코인베이스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인 NFT 플랫폼을 발표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대기자 명단을 공개했다. ‘코인베이스 NFT’로 불리는 이 플랫폼은 당초 이더리움 기반 ERC-721과 ERC-1155 토큰 표준을 지원할 예정으로, 향후 다른 블록체인으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 당시, 해당 NFT 플랫폼의 조기 접속을 기다리는 사람이 거의 110만 명에 이른다.

코인베이스의 상품 부사장 산찬 색세나는 트위터를 통해 대기자 명단에 대한 ‘폭발적인’ 트래픽 양이 일시적으로 사이트를 폐쇄시켰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의 사용자 기반이 2021년 2분기 기준 약 6800만 명의 인증 사용자 및 88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 등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면, 이 NFT 플랫폼은 곧 오픈시(OpenSea) 같은 거대 기업에 만만치 않은 경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DappRadar의 데이터에 따르면, 오픈시는 지난 한 달간 총 249만 건의 거래를 수행한 30일 평균 26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발표된 세부 사항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NFT 플랫폼은 초기에는 18세 이상의 미국 고객들에게 제공될 것이며, 이후 국제 시장에 출시될 것이다.

한편, 코인베이스의 NFT 부문 진출은 경쟁 암호화폐 거래소인 FTX와 바이낸스가 둘 다 NFT 시장을 개척한 후 나온 것이다.

바이낸스 NFT는 지난 6월 문을 열었는데, 이 플랫폼은 낮은 거래비용 제공을 목표로 삼았으며, FTX와 FTX.US는 지난달 기능이 제한된 NFT 플랫폼을 출시했다.

또한 지난주 초 FTX.US의 NFT 시장은 솔라나 블록체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