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22, 2024
HomeBlockchain머니그램, 소매점에서 비트코인 판매 실시할 것

머니그램, 소매점에서 비트코인 판매 실시할 것

머니그램이 미국 전국 소매점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결제서비스인 머니그램은는 발표문에서 미국 고객들이 자사 판매점 전반에서 현금을 위해 보유한 암호화폐를 인출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거래소 등과의 제휴를 발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머니그램 측은 발표의 일환으로 전 세계 거의 2만개에 달하는 암호화폐 ATM이 개척한 기존 암호화폐 대 현금 모델을 확장해 고객이 BTC와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머니그램의 CEO인 알렉스 홈즈는 이러한 발전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번 혁신적인 파트너십은 우리가 코인미(Coinme)와 비트코인을 현지 통화로 연결하는 다리를 건설해 암호화폐와 현금간 모델을 개척한 최초의 기업이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고객층에 우리의 비즈니스를 개방한다”라고 말했다.

머니그램에게 있어, 그것의 벽돌과 모타 소매점을 가로질러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능력은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소와 상호작용하여 위축된 최초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발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머니그램의 발표는 특히 암호화폐에 대한 통일된 자금 전송 라이선스 체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시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020년 9월, 미국의 48개 주는 머니그램과 같은 78개 핀테크 기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자금 전송용 단일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는 연간 매출액이 1조 달러를 넘겼다.

머니그램이 미국 내 위치 전반에서 물리적 비트코인 구매를 시작한 것도 핀테크와 결제 서비스 업체들이 암호화폐에 열을 올리는 또 다른 사례이다. 페이팔과 같은 마구간에서부터 비자, 마스터카드까지, 암호화와 관련된 어떤 형태의 기능을 선보이는 것이 업계 전반에서 표준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3월, 페이팔은 미국 고객들이 플랫폼의 수백만 온라인 상인들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것을 허용하기 시작했다. 지난 4월 댄 슐먼 페이팔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 상거래가 몇 달 안에 2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그램은 최근 리플과 파트너십을 종료한 바 있다. 머니그램은 2월 분기 보고서를 발표했을 당시 리플과 파트너십을 중단한다고 말했으며, 리플 측은 머니그램과의 파트너십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리플 측은 곧 파트너십 종료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2019년부터 시작된 머니그램과 리플은 시장개발을 위해서 총 6,150만 달러의 현금 지원이 발생하기도 했다. 하지만 머니그램은 더 이상 현금지원을 받지 않는 것으로 결정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