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7, 2024
HomeToday블록체인 접목된 미르4, 위믹스 토큰 경제 열다

블록체인 접목된 미르4, 위믹스 토큰 경제 열다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곧 글로벌 출시를 앞둔 블록체인 게임 ‘미르4’가 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위믹스의 ‘미르4’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된 게임으로 위믹스 내 토큰 경제 시스템을 갖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시스템으로 미르4 게임 내에서는 게임시 획득한 아이템을 토큰으로 발행하고 현금화할 수 있다.

게임 이용자들은 각자가 육성한 게임 캐릭터를 대체불가능한 토큰인 NFT 형태로 발행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된다. 위메이드트리 측은 이번에 출시할 미르4의 글로벌 버전에 위믹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토큰과 NFT 경제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020년 11월에 출시된 위메이드의 ‘미르4’를 시작으로, 글로벌 버전인 ‘미르4’는 향후 전세계 170개국을 대상으로 12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출시될 계획이다.

글로벌 버전 ‘미르4’에서는 유저들이 게임 속 주요 재화로 취급되는 흑철에 대해 ‘드레이코’라는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상에서 유저들이 10만개의 흑철을 모으면 ‘드레이코’ 토큰으로 바꾸어 이것을 위믹스의 자체 가상자산 형태인 위믹스(WEMIX)와 교환할 수 있다. 그리고 위믹스(WEMIX)는 가상자산 거래소 내에서 재투자 시에 쓰일 수 있고 현금화할 수도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드레이코 토큰을 보유하면서 위믹스 가상자산 지갑 내에 토큰 거래소에서 다른 게임 토큰과 바꿀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유저들이 드레이코 토큰과 흑철을 교환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하여 이용자들이 지닌 실제 자산을 증대시키고 토큰 경제 체제를 실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한편, 미르4 캐릭터에도 NFT 기술이 적용되어, 모든 유저들은 각 캐릭터의 가치를 내포한 NFT를 위믹스 지갑의 NF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게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