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제품인 MGA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장난감을 블록 체인의 디지털 수집품으로 전환함으로써 NFT(Nonfungable Token)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MGA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L.O.L. 서프라이즈의 NFT 기능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해 팬들은 NFT를 주조하고, 캐릭터 컬렉션을 전시하고, 디지털 수집품을 온라인으로 사고, 팔고 거래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MGA는 브랜드 소유자를 위한 런던에 기반을 둔 파트너십 사업인 Ioconic과 제휴하여 NFT와 디지털 자산 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신생업체는 L.O.L. 서프라이즈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위한 온라인 게임 허브를 활성화하여 팬들과 수집가들이 QR 코드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구매를 복제할 수 있게 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코닉의 CEO 제이미 루이스는 “우리가 작업하는 모든 브랜드는 동일한 두 가지 브랜드 요구사항이 없기 때문에 맞춤형 디지털 자산 전략을 받는다”며, “우리는 L.O.L. 서프라이즈 플랫폼을 뒷받침할 주요 프로토콜에 동의했지만 2주 후에 사이트가 가동되면 이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1979년에 설립된 MGA 엔터테인먼트는 브라츠 패션 인형과 상품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 민간 장난감 공급 업체 중 하나이다.
2017년 9월 출시된 MGA의 L.O.L. 서프라이즈 인형은 2018년부터 3년 연속 가장 많이 팔린 미국 장난감 자산으로, 2020년 소매 판매에서 250억 달러를 축적한 미국 전체 장난감 판매에 기여했다.
홍콩에 기반을 둔 블록 체인 투자 회사인 Kenetic의 초기 투자를 바탕으로, Ioconic은 2021년 초에 설립됐다.
케냐의 경영 파트너인 Jehan Chu는 이오코닉의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이다.
아이오코닉은 디즈니랜드와 워너 브라더스 같은 엔터테인먼트 대기업들과 여러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