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6, 2024
HomeTodayLG전자도 NFT 플랫폼 탑재한 TV 출시

LG전자도 NFT 플랫폼 탑재한 TV 출시


LG전자가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을 탑재한 TV를 출시한다.

LG전자는 4일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 간담회를 열고, 2022년형 TV 라인업과 올해 TV 사업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간담회에서 NFT TV 도입과 삼성전자 등 경쟁사의 OLED TV 시장 진입에 대한 질문을 받고 “LG전자도 분명히 NFT를 TV에 탑재할 계획이 있다고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 본부장은 “지금까지 몇 년간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해왔고, OLED가 아트와 예술품 등에 최적화돼있다고 판단해 마케팅을 진행해왔다”며 “현재 LG전자와 아티스트 간 관계도 많이 진전 돼있어, NFT의 TV 탑재 계획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NFT는 블록체인 상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로 사진,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로 자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가상자산이다.

영상과 그림, 음악 등 콘텐츠를 복제 불가능한 디지털 원작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NFT가 적용된 예술작품을 TV에서 볼 수 있도록 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앞서도 LG전자는 2021년 디지털 아트 플랫폼 기업인 ‘블랙도브’와 손잡고 초대형 가정용 디스플레이 ‘LG DVLED 익스트림 홈 시네마’에 NFT 예술작품 콘텐츠를 제공하는 NFT 아트컬렉션을 추가한 바 있다.

2021년 12월에는 NFT 기반 예술작품 전시회인 ‘더 게이트웨이’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이용해 우명 작가의 NFT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경생사인 삼성전자는 CES2022에 ‘NFT 플랫폼’을 탑재한 개편된 스마트 허브 기능을 내놨다.

스마트 허브는 삼성전자 TV에서 앱 사용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NFT 플랫폼이 탑재된 TV에서는 디지털 아트를 미리 보거나 구매할 수 있다. NFT를 탐색하고 구매 전 미리볼 수 있으며, NFT 이력과 블록체인 메타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CES 2022에서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측은 NFT 플랫폼 출시 배경에 대해 “NFT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이런 환경에 대한 솔루션이 필요해졌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