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19, 2024
HomeTodayLG전자, 뉴욕에서 NFT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의 작품 선보여

LG전자, 뉴욕에서 NFT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의 작품 선보여

LG전자가 최근 뉴욕에서 LG TV에 적용된 NFT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의 예술 작품을 공개했다.

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서 LG TV에 적용된 NFT(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플랫폼 ‘LG 아트랩’의 작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LG전자는 글로벌 예술가 배리엑스볼이 제작한 NFT 미디어 작품 작품 총 4종을 담은 LG 아트랩 동영상이 타임스스퀘어에 방문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영상 속에 포함된 QR 코드를 활용시 스마트폰을 활용해 LG 아트랩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LG 올레드 TV 이용자들은 지난 1월 16일부터 LG 아트랩을 통해 금속 고유의 질감을 특징으로 하는 배리엑스볼의 NFT 예술 작품을 올레드에서 감상, 구입해 이를 소장할 수 있다.

LG 아트랩은 TV를 통해 즐기는 예술 작품 감상에, 작품을 거래할 수있는 이색적인 경험까지 더해진 신개념 서비스로 지난 2022년 9월 미국 시장에서 우선 출시됐다.

LG 아트랩은 콘텐츠의 우수성 및 업계에서의 경쟁성을 인정받고 지난 1월 개최한 ‘CES 2023’ 행사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얼마 전 독자적으로 구축한 운영 시스템인 ‘웹(web)OS’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중 하나가 LG 아트랩으로, 해당 서비스는 LG 올레드 TV를 통해 예술 부문의 전문가들이 선정한 NFT 예술 작품을 감상함과 동시에 작품 거래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LG전자는 얼마 전 ‘LG 아트랩’을 통해 미국 인기 셰프 겸 NFT 작가인 ‘제러미 폴’의 작품을 공개한 바 있다.

고객들은 스마트 TV를 활용해 해당 NFT 아트 작품을 자유롭게 감상, 거래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2월 1일(현지 기준) LG 아트랩을 활용해 ‘제레미 폴’의 NFT 작품인 ‘컬처’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