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월 3, 2024
HomeToday네이버, 삼성 SDS 등 대기업도 자회사만의 블록체인 기술 선보이며 투자자 유치 노력

네이버, 삼성 SDS 등 대기업도 자회사만의 블록체인 기술 선보이며 투자자 유치 노력

대기업들, 자회사의 차별화된 블록체인 기술 / 자체 출시한 가상화폐를 선보여 / 한국은행과도 CBDC 사업을 추진 / 코인 거래소 지분 보유 기업의 주가에 관심도 상승

최근, 대기업들이 자체 서비스에서 차별화된 블록체인 기술이나 자체 출시한 가상화폐를 선보이거나, 가상화폐 거래소나 플랫폼 관련 지분을 사들이거나 보유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자기업으로의 자본 유치를 유도하려는 노력을 하고있다. 네이버는 LINE이라는 자회사 메신저가 있는데, 네이버는 블록체인 플랫폼인 ‘링크 체인’에서 ‘링크’(가상 코인)을 발행했으며, 이것을 네이버 페이와 연동시켜 활용할 계획을 갖고 있고 링크는 현재 비트박스라는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다.

네이버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자회사의 메신저와 연결을 시키고 있는 시도를 하고있는데, 이렇게 네이버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가상코인 관련 사업에 주목하고 이것에 큰 미래 가치를 매기면서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그리고 현재 삼성의 IT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삼성SDS 가 내부 시스템, 서비스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블록체인, AI를 활용하여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사실에 주목한 사람들은, 삼성 SDS가 한국은행과도 CBDC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고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주로 간주하며 삼성SDS에 투자하기 시작하여 관련 주식 거래량도 많이 상승했음을 알 수있다.

블록체인 사업을 영위하는 위의 두 기업들 이외에도, 가상화폐 관련 회사로 코인 거래소 지분 기업을 이야기해볼 수 있다. 코인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업비트, 빗썸 등의 가상화폐 거래소의 매출이 증대됨에 따라, 가상화폐 거래소의 지분을 갖고있는 기업들이 간접 이익을 얻게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디지털 화폐 거래소 지분을 보유한 기업들에 투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요즘에 주목받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지분 보유 기업들로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비덴트’ 등이 있다. 막연히 지분을 보유하고있다는 정보를 갖고 회사 주식을 사들이기보다는 회사의 재무제표분터 분석하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PER 등의 주요 지표와 차트를 확인하여 주식 매수를 결정거나, 본인이 이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의 거래량이 상승을 확인하고 동시에 해당 거래소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투자를 병행하는 현상이 늘어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