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KT알파’, ‘모던웍스’와 이커머스 사업 관련 업무협약 추진

‘KT알파’, ‘모던웍스’와 이커머스 사업 관련 업무협약 추진

‘KT알파’와 ‘모던웍스’가 브랜드 기반 이커머스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KT알파(대표 정기호)는 오늘 6일, 모던웍스(대표 김진용)와 브랜드 기반 이커머스 비즈니스 진행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모던웍스는 패션 브랜드 업계에서 국내 공식 라이센싱, 수입, 유통사로 인지도를 쌓아왔다.

앞서 KT알파와 모던웍스는 지난 8월경 국내에서 미국 골프웨어 브랜드인 ‘말본골프(Malbon Golf)’ 대체불가능토큰(NFT) 멤버십 발행을 진행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브랜드 개발 및 육성을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구성을 비롯해 생산, 유통 과정에서도 보다 긴밀한 협력 시스템을 갖춰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향후 라이센싱, 수입 브랜드 중심의 유통 플랫폼을 마련해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또한 향후 다양한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시장 내 가치 창출에 있어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KT알파와 모던웍스는 이번 2022년 안으로 국내 말본 골프 NFT 멤버십 서비스 ‘버킷 클럽 서울’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양사는 ‘2023 오리진 콜렉션(Origin Collection)’ NFT 1천개를 한정 수량으로 제작, 발행할 예정이며, 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하는 차원에서 NFT 구매자들에게는 웰컴 기프트와 한정판 굿즈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T알파의 한 관계자는 “모던웍스가 현재 보유중인 다양한 패션 브랜드 라이선스 바탕으로 향후 KT알파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시켜 전문성 및 다양성을 가진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회사는 앞으로 NFT 멤버십 서비스 등을 도입하는 등 이용자 경험 강화에도 주력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