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7월 14, 2024
HomeBlockchain한국테크놀로지, 블록체인 기반 NFT·부동산 메타버스 신 사업 추진

한국테크놀로지, 블록체인 기반 NFT·부동산 메타버스 신 사업 추진

24일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서울 중구 한국테크놀로지 본사 8층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업 목적 추가 및 신규 사내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날 신사업 진출을 위한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부동산 시행 ▲부동산 분양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목적을 추가하고, 블록체인 전문가인 체인스트리의 임장원 대표를 사내 이사로 선임했다.

임장원 신임 사내이사는 2003년 서울과학고교를 졸업한 후 미국에서 생명공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으며, 2018년 블록체인 관련 플랫폼 회사인 지비티프로토콜(GBT Protocol)을 설립해 국내 블록체인 업계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손꼽힌다.

그가 이끄는 지비티프로토콜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 서바이벌 TV 프로그램 ‘블록배틀’의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서울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IEO 글로벌 밋업’에 참가해 국내 탑 급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블록체인 분야 최고 전문가를 사내이사로 선임함으로써, 관련 신사업에 속도를 내게 됐다”고 밝히며, “국내 최고 전문가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는 NFT와 부동산을 결합해 국내 부동산 분양 시장에 혁신을 실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가상화폐 시장 조사업체 댑레이더(DappRadar)의 글로벌 NFT 거래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1년 3분기에 NFT 거래 규모는 12조 6천470억 원 규모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분기인 2분기 1조 5천360억 원 보다 8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