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15, 2025
HomeToday키움증권, 가상화폐 관련 공동사업 위해 블록체인글로벌과 MOU체결

키움증권, 가상화폐 관련 공동사업 위해 블록체인글로벌과 MOU체결

31일 키움증권은 블록체인 개발 전문기업인 블록체인글로벌과 가상화폐 관련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글로벌은 국내외 가상자산거거래소 시스템 구축 및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디지털 유동화 플랫폼, 가상화폐 개인지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 및 수행, 공동 사업협력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모델(BM) 발굴 등 키움증권의 투자자 네트워크와 블록체인글로벌의 개발 노하우를 활용한 가상자산 시장 내 지배력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에 대해 블록체인글로벌의 김호영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투자자의 투자 접근성 및 안정성을 높이고 가상화폐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키움증권의 김희재 리테일총괄본부장은 “디지털 금융 강화에 발 맞춰 향후 성장성 높은 가상화폐 시장 내 신규 사업 발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블록체인 연계 기술 활용은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경험과 수익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