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예측 플랫폼인 ‘몬스탁’은 ‘블록체인과 투자정보의 만남’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누구나 투자자산의 미래 가치를 예측할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몬스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예측성의 글은 카카오가 구축한 클레이튼 바탕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공된다. 해당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는 스마트 컨트랙트 방식으로 저장되고 위변조등이 불가능하여 투명하게 공개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몬스탁의 서비스는 정확한 수치를 기반으로 공정하게 적중 여부가 나타나므로 정말 가치가 뛰어난 선별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몬스탁은 또한 ‘몬스탁 토큰 이코노미’를 언급하며 몬스탁이 암호화폐인 ‘몬스탁 토큰’을 중심으로 플랫폼 생태계를 생성하여 운영되고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예측 또는 투표 과정을 통해 해당 플랫폼에 기여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보상으로 몬스탁 토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용자들은 몬스탁 토큰을 본인이 필요한 콘텐츠를 조회하거나 소비하고 싶을 때 지갑 메뉴를 활용해 거래소 등으로 자유롭게 전송 또는 수신이 가능하다. 몬스탁 토큰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주가를 예측하는 글을 작성하는 것, 다른 이용자들이 작성한 글에 투표하는 것, 몬스탁 이용자들과 나누고자 하는 포스트를 작성하고 타 회원에세 ‘좋아요’ 표시를 받는 것, 몬스탁 서비스의 일일 미션을 완료하는 것, 주변에 몬스탁 플랫폼을 추천하는 것 등이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몬스탁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몬스탁을 운영중인 모두리치는 최근 NFT 기능을 추가했는데, 이것은 몬스탁 가입자와 프리세일 등에 참여했던 고객들에게 발급한 디지털 카드방식의 NFT다. 토큰명은 MFT(Monstoc NFT)이며 몬스탁 지갑 메뉴 하단의 NFT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되어 몬스탁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카드에는 웰컴카드, VIP카드-프리세일, 친구추천 이벤트 카드가 있으며 상세내용은 몬스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