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22, 2024
HomeCrypto인도네시아, 암호화폐 양도소득에 대한 과세 들어가나?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양도소득에 대한 과세 들어가나?

화요일 로이터통신은 닐말드린 누어 인도네시아 국세청장 대변인은 당국이 암호화폐 거래에서 발생하는 시세차익에 대해 과세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거래에서 발생하는 이익이나 자본이익이 있다면 그 이익은 소득세의 대상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누어는 “암호화폐 거래로 자본이득을 얻는 인도네시아 납세자들이 세금을 납부하고 정부에 신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양도소득에 대한 새로운 암호화폐 세금 제도가 시행되지는 않았으며, 아직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소식은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규제청(Bappebti)이 모든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지 몇 주 만에 나온 것이다.

당국은 이번 제안의 일환으로 바페티의 규제감독을 받아 운영되는 13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에서 세금을 자동으로 공제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바페티의 한 임원은 4월 말 일 경, 아직 실제 세율이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최근 암호화폐 세금 제안은 수년간 암호화폐에 결제에 대해 전면 금지를 해온 데 이은 것이다. 중앙은행은 2017년 러시아나 터키와 같은 다른 관할권에서의 유사한 금지사항 보다도 앞서, 결제 시스템에 암호화폐 사용을 금지하는 규정을 발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