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7월 14, 2024
HomeToday'하이브', “블록체인 기능 도입 및 ‘웹3’ 게임 구축 지원할 것”

‘하이브’, “블록체인 기능 도입 및 ‘웹3’ 게임 구축 지원할 것”

컴투스플랫폼이 오늘 30일, ‘하이브’에 블록체인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웹3’ 게임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컴투스플랫폼측은 올인원 게임 플랫폼인 ‘하이브’를 웹3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쓰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에 하이브 업그레이드를 진행함으로써 표준화돼있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도입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회사측은 하이브를 활용하게되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간편하게 웹3 게임을 구축 후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하이브가 API 도입을 추진함으로써 제공하게 될 서비스로는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만드는 민팅 서비스를 비롯해 NFT를 게임 수행시 활용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락(Lock)’ 및 ‘언락(Unlock)’ 기능, 게임 재화 및 다양한 토큰의 교환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된다.

하이브는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 및 운영시 요구되는 핵심 기능을 포함한 플랫폼으로써 지난 2021년 6월경 외부 게임업체들에 공개한 바 있다.

하이브는 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과 같은 게임 콘텐츠 이외에 별도로 요구되는 서비스를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게임을 제작하는 업체들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개발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도 한다.

이 중 애널리틱스 기능의 경우 각 게임마다 지역별, 국가별, 아이템별 매출과 같은 다양하고 세분화된 데이터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관련된 사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한 관계자는 “회사는 현재 게임, 문화, 예술 영역에서의 다양한 콘텐츠 창작자들이 발전해나갈 수 있는 엑스플라(XPLA)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전하며, “하이브 이용시 웹3 게임을 제작하는 것에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고 XPLA 생태계로의 합류도 수월해지므로 이는 생태계 확장의 부스터 기능을 하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