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Blockchain한글과컴퓨터, '한컴타자연습' NFT게임으로 출시한다

한글과컴퓨터, ‘한컴타자연습’ NFT게임으로 출시한다

14일 한글과컴퓨터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최)과 손잡고 한글을 소재로 한 NFT 게임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략적 제휴를 맺은 양사는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확산으로 세계 각국에서 한글을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주목, 한컴의 한글 타자 훈련 게임인 ‘한컴타자연습’을 활용한 글로벌 타겟의 NFT 게임 사업 추진에 나선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컴은 자사가 보유한 ‘한컴타자연습’ IP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향 신규 게임을 개발하는 한편, 플레이댑은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통해 신규 게임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및 마케팅 담당을 맡게 된다.

양사는 유저들이 게임을 통해 NFT를 획득하고, 획득한 NFT를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한컴은 이를 통해 기술적인 고도화 뿐만 아니라 K-POP 가사나 K-DRAMA 대사들을 한글 타자 게임의 미션 문구로 활용함으로써, 콘텐츠적인 재미 요소도 확보한다는 계획.

양사는 오는 6월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출시 후에는 한컴타자 월드컵과 같은 토너먼트 방식의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한글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으로 포지셔닝 해나갈 예정이다.

한컴 김연수 대표는 “B2C(기업ㆍ소비자 간의 거래)타겟의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여러 가지 도전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스타트업, 벤처 등 뛰어난 역량을 가진 파트너들을 발 빠르게 발굴하고 협력하여, 지속성장의 발판을 다져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간(C2C)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탈중앙화앱)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또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체 발행한 유틸리티 토큰 플레이댑(PLA, 플라)의 경우 한국 프로젝트 중에서는 유일하게,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상장됐다.

아울러 유럽의 비트렉스 글로벌과 국내 업비트 거래소에도 상장 돼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로블록스’에 3D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댑 랜드’도 출시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