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월 3, 2024
HomeToday그노시스, Balancer v2와 통합 계획 발표

그노시스, Balancer v2와 통합 계획 발표

분산형 교환 밸런서와 분산형 금융 플랫폼 그노시스(Gnosis)가 Balancer v2와 함께 Balancer-Gnosis-Protocol이라는 통합 계획을 발표했다.

이 통합은 Balancer-Gnosis-Protocol은 Balancer의 V2 풀 메커니즘과 그노시스의 DEX 집계 및 MEV를 완화하도록 설계된 일괄 경매를 결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개발자 테스트용으로 실시간 제공되는 밸런서의 v2는 2월에 발표되었으며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보이고 있다. 모든 유동성은 가스 효율을 위해 단일 금고에 모아지고, 미사용 유동성은 추가 수익률을 위해 대출 플랫폼인 에이브(Aave)에 투입되며, 이용자들은 커브(Customizable Curve)로 자체 자동화된 시장 메이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그노시스는 오는 수요일 곧 출시될 Cowerswap DEX에 대한 개념 증명서를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카우스왑은 이더리움의 모든 유동성 원천을 1인치와 유사한 집적기로 통합하며, 부분적인 오프체인 시스템을 제공, 가스가 없는 거래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은 물론 촘촘한 미끄러짐과 MEV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MEV는 봇이 DEX에서 트랜잭션을 프런트 런(front-run)하여 임의적인 공격을 이용하고 슬립을 일으키는 현상이다. MEV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는 수요가 최근 몇 달 동안 증가하고 있으며, MEV-Explore에 따르면 2020년 1월 1일부터 DEX의 트레이더로부터 4억 2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추출되었다.

프로토콜 간의 협업은 최고의 풀 및 곡률 메커니즘을 차세대 유동성 집계기 및 MEV-지연 교환 플랫폼과 결합하도록 설계됐다. 현재의 완전 통합 목표일은 6월 중순이며, 팀들은 출시와 동시에 어떤 형태의 유동성 채굴이 있을 것으로 추측되는 인벤티브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Valancer CEO Fernando Martinelli는 통합에 대해 “협력을 통해 경쟁업체(기존 금융)를 능가할 수 있으며, 업계 최고의 분산, 투명성 및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alancer는 v2 설계에서 Aave와의 협업으로 인해 최근 다른 프로토콜과의 통합에 특히 적극적이었다. 이러한 통합은 DeFi 공간에서 가열되고 있는 협업의 대규모 이동의 일부로 보인다.

그노시스는 탈중앙화 금융을 위한 새로운 시장의 매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호 운용이 가능한 제품라인을 통해서 이더리움에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생성하고 거래하며 보유할 수 있도록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