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26, 2024
HomeMarket글루와(Gluwa) 크레딧코인(CTC), 빗썸 상장

글루와(Gluwa) 크레딧코인(CTC), 빗썸 상장

국내 빅4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한 곳인 빗썸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의 크레딧코인(CTC)이 상장 된다.

23일 빗썸은 공지를 통해 원화마켓과 BTC마켓에 CTC를 추가한다고 밝히며, 정오 입금 지갑을 오픈했다.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거래가 시작되며 거래 시작가격은 3400원이다.

CTC는 나이지리아 엘라(Aella)와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를 연동한지 약 4개월 만에 누적 금융 거래량이 190만건이 넘었을 정도로, 아프리카 지역에서 빠르게 확장세를 펼치고 있다.

글루와는 CTC에 대해, 은행 계좌가 없는 금융 소외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 신용기록을 저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출이나 공과금 결제, 신용 결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소개했다.

글루와 오태림 대표는 “금융소외자들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크레딧코인의 활용도를 높이고, 선순환 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루와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의 금융 소외계층에게 금융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2016년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인 500스타트업스(500startups)를 비롯, 유튜브 공동창업자 스티브 첸 등 글로벌 주요 투자자들로 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주목을 받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