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의 갤럭시레이서가 최근 블록체인 기업 ‘퀸트’에 25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투자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지난 5일, 블록체인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레이서가 얼마 전 부티크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운영중인 블록체인 업체 ‘퀸트(QUINT)’에 2500만 달러(한화로 약 310억원)를 투자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아랍에미리트(UAE) 트랜스미디어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온 갤럭시레이서(Galaxy Racer, GXR)는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투자를 추진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에 힘쓰고 있다.
갤럭시레이서는 현재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고 e스포츠를 비롯해 토너먼트 관리, 머천다이징, 크리에이터, 자체 레코드 레이블과 같은 미디어 사업 부문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중인 트랜스미디어 기업으로 알려져있다.
갤럭시레이서는 현재 전 세계에서 5억 명 이상의 팔로워와 100명 가량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 월 조회수만 25억회 이상을 기록하고있다. 갤럭시레이서에는 현재 글로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인지도가 높은 눌 스타즈, 나지 등이 소속되어있다.
한편, 갤럭시레이서의 투자 유치를 진행중인 퀸트는 부티크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와 함께 슈퍼 스테이킹 플랫폼 서비스를 공급하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업체로 알려져있다.
퀸트는 실제 존재하는 각종 수집품, 부동산 등을 바탕으로 한 스테이킹 풀을 마련해 디파이(DeFi)를 통해 자산 구축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와 관련해 갤럭시레이서는 이제 퀸트 토큰을 웹사이트 등에서 통합을 추진하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 안에 있는 다양한 부서에서 토큰을 활용할 수 있는 길을 닦을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레이서측의 한 관계자는 “퀸트와 투자 및 협업 소식을 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회사는 지속적으로 커뮤니티와 투자자들을 위한 최고의 암호화 프로젝트를 연구해왔으며, 업계를 이끄는 기업들과 협업을 이루길 원했고 퀸트가 그런 기업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