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30, 2024
HomeBlockchain엘리자베스 워렌 외 4명, 페이스북에 암호화폐 지갑 폐쇄 요구

엘리자베스 워렌 외 4명, 페이스북에 암호화폐 지갑 폐쇄 요구

페이스북의 새로운 암호화폐 지갑이 코인베이스와 손잡고 출시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5명의 상원의원이 즉각 폐쇄를 요구하고 나섰다.

크립토 회의론자인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에게 프로젝트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한 5명 중 한 명이다.

5명의 상원의원이 화요일 저커버그에게 보낸 서한은 “귀사를 둘러싼 스캔들의 범위를 고려할 때, 우리는 현재 각각 ‘딤’과 ‘노비’라는 상표가 붙은 암호화폐와 디지털 지갑을 출시하려는 페이스북의 부활된 노력에 대해 우리의 강력한 반대 목소리를 내기 위해 편지를 작성한다”고 밝혔다.

딤은 페이스북이 야심차게 내놓은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로, 과거 천칭자리(Libra)로 알려져 수년간 집중적인 조사와 규제 장벽의 대상이 돼 다수의 핵심 파트너들이 벤처에서 손을 떼고 있다. 노비는 Diem 토큰과 다른 스테이블코인을 보관하기 위해 설계된 회사의 암호화폐 지갑이다.

노비는 20일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인베이스와 손잡고 미국과 과테말라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일럿은 사용자가 노비 계정을 통해 팍스 달러(USDP)를 획득, 송수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12일 딤의 공동창조자이자 이사회 멤버인 데이비드 마커스를 축하하며 “악플러와 선박을 무시하려면 많은 끈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활을 가로지르는 사진은 브라이언 섀츠 상원의원의 사무실에서 나왔으며 티나 스미스, 리처드 블루멘탈, 셰로드 브라운 은행위원장, 워렌 상원의원이 공동 서명했다.

그들은 페이스북이 “사용자들과 더 넓은 사회에 해를 끼친 행동들”을 계속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의식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기존의 위험 관리 및 소비자 안전 유지 능력이 완전히 미흡한 것으로 입증된 상황에서 결제 시스템이나 디지털 화폐를 관리하는 것은 페이스북을 신뢰할 수 없다는 의견이 많다.

마커 저커버그는 파일럿을 발표한 회사 서한에서 “규제 승인을 받으면 디엠 결제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디지털 공간에서 단순한 암호화폐 지갑과 스테이블코인보다 훨씬 더 많은 야망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북은 유럽연합(EU)에 향후 5년간 1만 개의 고급 기술직 일자리를 창출해 자체 메타버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bus)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