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자료를 보면,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일 세계적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회사인 피델리티디지털에셋은 연합 그리니치사(Coalition Greenwich)가 1100명의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투자에 대한 기대치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조사 대상 투자자들의 대다수는 향후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20년 12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순자산 가치가 높은 투자자, 가족사무소, 디지털 및 전통 헤지펀드, 재무 자문가, 기금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그리니치사가 정의한 디지털 자산 투자의 정의에는 암호화폐에 직접 투자하거나, 암호화폐 관련 기업 주식을 매입하거나, 다른 투자 상품을 통한 노출 등이 포함됐다.
참여자의 70%가 향후 5년 이내에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 10명 중 9명은 같은 시간 내에 디지털 자산을 추가하는 자사 또는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전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델리티 디지털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기관의 관심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기관투자자들의 증가하는 암호화폐 욕구를 감당하기 위해 직원 규모를 약 70% 늘렸다고 한다.
그레이스케일은 기관 투자 게임의 또 다른 플레이어다.
이 디지털자산운용사는 비트코인(BTC)이나 이더리움(ETH) 등 가상화폐와는 별도로 탈중앙화금융(DeFi) 세계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19일 그레이스케일은 디파이 자산을 겨냥한 새로운 투자수단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