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파우누스(Faunus)',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파우누스(Faunus)’,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최근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인 ‘파우누스’가 출시됐다.

파우누스 플랫폼은 반려동물 유전자 데이터의 질적 투명성 및 보관의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했던 반려동물 의료서비스는 개별 병원에서 수집된 선천적 및 후천적 데이터의 수집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서비스의 활용이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다.

만약 파우누스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면 자체적인 유전자 연구센터를 기반으로 보다 광범위하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된다.

또한 각 병원과 연동된 데이터 공유 시스템을 바탕으로 논휴먼 유전정보의 빅데이터화가 진행된다.

즉, 파우누스는 자체 유전자 연구소를 통해 논휴먼 유전정보를 블록체인 플랫폼에 적용하고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혁명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고 그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뉜다.

파우누스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콘텐츠와 이커머스는 파우누스의 핵심 NFT인 FNS를 활용해 접근 가능하다.

FNS는 반려동물 유전자 데이터를 제공한 반려인에게 리워드 형태로 지급되고 있으며, 사용자는 이 FNS를 쇼핑을 비롯해 게임, 메타버스, 크라우드펀딩, 거래소 등 파우누스와 연결된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게된다.

FNS를 기반으로 하는 보상, 지급, 사용 순서의 시스템은 반려동물과 관계가 있는 다양한 서비스 분야를 잇는 하나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수집되는 데이터 또한 질적, 양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게된다.

한편, 파우누스는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논 휴먼 바이오 연구소를 기반으로 유전자 검사 서비스 및 맞춤 및 예측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유전자 검사를 진행해서 수집한 데이터는 반려동물의 유전질환을 일찍 예측할 수 있게 하고, 식습관 개선을 비롯해 운동, 식단 등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고객들은 파우누스 이커머스를 통해 반려동물의 생애주기기 등의 특성이 반영된 각종 헬스케어 제품, 펫 웨어러블 제품 등 여러 가지 펫 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