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당초 트위터 인수 제안가격이었던 주당 54.20 달러에 트위터 인수를 다시 제안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도지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은 업계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머스크 CEO가 서한을 통해 트위터에 다시 인수를 제안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며, 트위터 주가는 15% 가량 급등, 거래가 일시 정지되기도 했다.
현재 글로벌 시총 10위 암호화폐 DOGE는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24시간 동안 8.13%급등한 0.0651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이날 나스닥 부사장(EVP) 겸 북미 시장 책임자를 맡고있는 탈 코헨이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계획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명확해지고 제도권 편입이 될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리테일(개인) 측면에서 (암호화폐) 시장은 상당히 포화 상태”라고 지적하며, 대신 ‘대량(massive)’ 수요와 기회를 언급,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에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나스닥은 안전보관 서비스 외에도 자산 이동/이체 관련 케파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나스닥은 지난달 기관투자자들에게 BTCㆍETH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 했는데, 당시 제미니 거래소에서 프라임 브로커 서비스를 운영하던 아이라 아우어바흐를 디지털자산 부서 책임자로 영입하기도 했다.
한편, 같은 날 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및 코인베이스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오는 7일(현지시간) 공개된다고 알렸다.
그는 “해당 다큐멘터리가 아마존 프라임, 아이튠즈, 유튜브 및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면서, “기술 스타트업 창업에 무엇이 필요한지, 그리고 암호화폐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때문에 다큐멘터리 제작에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큐멘터리는 기술 스타트업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보여준다. 좋은 부분, 나쁜 부분 등을 담았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