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9월 14, 2024
HomeToday디지털자산 '클립', 세븐일레븐 NFT 멤버십 지원 계획 발표

디지털자산 ‘클립’, 세븐일레븐 NFT 멤버십 지원 계획 발표

카카오톡 디지털자산 ‘클립’이 세븐일레븐 NFT 멤버십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카카오톡 내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Klip)’을 기반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 멤버십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세븐일레븐이 진행하는 이번 NFT 멤버십은 NFT를 활용해 비대면 환경에서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카카오의 그라운드X는 세븐일레븐 고객들이 제공받는 멤버십 NFT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는 계획을 전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 고객은 ‘클립’에 가입 완료 후 멤버십 NFT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세븐일레븐 어플을 다운 받은 올링크 태그에 터치 결제를 진행시, 클립 내 멤버십 NFT를 확인 받은 후 추가 리워드와 같은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클립은 별도의 앱 설치가 없어도 고객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또한 고객들은 NFT를 비롯해 멤버십, 인증서 등 클레이튼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유하고 자산 전송과 관련된 기록 등도 조회 가능하다.

그라운드X의 한 관계자는 “클립을 기반으로 기업들은 추가적인 지갑을 구축하지 않아도 고객을 대상으로 NFT를 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 또한 제공받은 NFT를 관리하고 오프라인 매장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27일, 실제 화폐 가치를 갖고있는 코인을 탑재한 대체불가토큰(NFT)인 ‘세븐NFT’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세븐NFT는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통합 기념으로 구축된 샌드아트 콘텐츠에 가상화폐인 ‘클레이’가 적립돼있어 거래소를 이용해 현금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세븐일레븐의 한 관계자는 지난 4월 28일부터 오는 5월 27일까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응모 이벤트를 열고, 이후 추첨을 통해 총 7천110명에게 세븐NFT를 발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