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은 최대 7억 5천만 달러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커버할 수 있도록 보험 정책을 확장하는 것을 통해, 플랫폼의 1,000만 사용자를 위한 추가적인 보호막을 제공했다.
크립토닷컴은 20일 9월 6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 새로운 정책은 로이드 신디케이트 12와 사업부 아치 언더라이징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고 밝혔다.
직접 및 간접 수탁인 커버리지를 모두 포함하는 이 정책은 레저 볼트에 보유하고 있는 크립토닷컴의 콜드 스토리지 자산에 적용된다.
이 정책은 올해 초 디지털 수탁사 비트고가 구매한 7억 달러 이상의 커버리지를 넘어서는 등 가상화폐 업계 최대 규모이다.
디지털 자산 회사들은 물리적 피해와 제3자 도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보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주류 투자자와 기관 펀드들이 점차 가상화폐로 눈을 돌리면서, 소비자 보호 기준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2조 2천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2조 5천억 달러 이상으로 정점을 찍었다.
1년 전, 암호화폐 자산의 총 가치는 대략 3,500억 달러 수준이었다.
헤지펀드, 자산운용사, 기업들이 시장 확대의 핵심 주체로 떠올랐다.
금융 고문들 또한 암호화폐 투자가 직업 평판의 관점에서 충분히 배제되어 왔기 때문에, 이제는 이같은 조치에 동참하기를 바라고 있다.
한편, Crypto.com과 같은 모바일 투자 앱의 성공은 또한 개인 투자가들이 암호화폐 공간에서 매우 활발히 활동하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