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코인플러그가 NFT 시장 확대를 목표로 트레져랩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오늘 6일, 코인플러그는 대체불가토큰(NFT) 솔루션 전문 기업인 트레져랩스와 협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코인플러그와 트레져랩스는 이번 협력을 진행함으로써 코인플러그측의 DID 기술과 트레져랩스의 NFT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NFT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코인플러그는 트레져랩스에 블록체인 DID 기술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국내외 NFT 시장 확대 및 성장을 목적으로 한 공동 마케팅 등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양사의 협업에 기반한 첫 번 째 프로젝트로 코인플러그가 현재 운영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와와 트레져랩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레져랩스(TREASURE Labs)는 아트 콜렉터블 NFT ‘트레져스클럽’과 글로벌 IP ‘히어로덕’ 등 멀티체인을 응용한 여러가지 NFT 서비스를 공개해온 기업이다.
회사는 얼마 전 사명을 수정하며 글로벌 시장 도약 본격화를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나타낸 바 있다. 트레져랩스측의 한 관계자는 “코인플러그의 DID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받은 후 NFT 생태계를 조성해나가는 데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코인플러그측의 한 관계자는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NFT 프로젝트와 관련해 함께 사업을 모색하게 되어 기대하고있다”고 전하며 “트레져랩스의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큰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최근 6.25 참전 소년소녀병을 지원하는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캠페인과 관련해 대체불가토큰(NFT) 드롭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코인플러그가 전한 소식에 의하면 해당 캠페인은 국내외 참전용사 지원 및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따뜻한동행’과 공동으로 코인플러그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6월 30일 NFT 드롭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