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이 폴카닷 개발팀인 ‘패리티 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클레이튼의 사이드 체인과 폴카닷의 카나리아 네트워크 간 상호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또한 클레이튼-서브스트레이트 체인을 함께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클레이튼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를 위한 상호운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비전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날인 26일 랜드파이 메타버스 클레이시티가 한화생명보험과 영등포구 메타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클레이시티 메타버스 내 영등포구 LAND 위에 가상의 63빌딩을 생성해,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 전략적 협업을 바탕으로 한 양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도모 할 계획이다.
또 현재 클레이시티는 클레이시티 내 Land NFT를 소유하고 있는 홀더를 대상으로 오는 6월 4일 진행 될 밋업행사를 계획 중에 있으며, 참가 티켓은 NFT로 발행하여 클레이시티 메타버스 속 63빌딩에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협력사항을 바탕으로 한화생명은 가상과 현실이 접목된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생태계 확장을 위해, 클레이시티 메타버스 내 랜드마크인 가상 63빌딩을 활용한 MZ세대 타겟의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서비스를 협력 및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27일 테라(LUNA) 기반 DEX 이자 NFT 마켓 플레이스인 루프파이낸스(Loop Finance)가 공식 채널을 통해 “주노네트워크(JUNO)로 마이그레이션을 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루프파이낸스는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DEX 애그리게이터를 도입할 것”이라며, “NFT 시장 개발에 집중하고 유동성 인센티브를 줄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