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1, 2025
HomeToday美 내 3000여개 매장 보유한 레스토랑 '치폴레', 암호화폐 결제 지원

美 내 3000여개 매장 보유한 레스토랑 ‘치폴레’, 암호화폐 결제 지원

2일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의 멕시칸 음식 전문 레스토랑 체인 치폴레(Chipotle)가 결제 옵션에 암호화폐를 추가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결제 서비스 플렉사(Flexa)와 맺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플렉사 어플을 이용해 미국 약 3000개 매장에서 BTC, ETH 등 암호화폐를 이용해 음식 값을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 보도에서는 독일 증권 규제당국인 연방금융감독청(BaFin)이 암호화폐 증권(crypto securities)에 대한 가이던스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가이던스에는 라이선스 취득을 원하는 기업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자금세탁 규정 등을 준수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독일 금융감독청은 지난해 관련 법을 발효, 금융기관 및 업체에 라이선스 취득을 요구한 바 있다.

앞서 BaFin은 이미 운영 중인 기업에 한해 6개월 내 라이선스 신청서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으며, 데드라인은 오는 6월 10일이다.

지난 1일 스포츠 테크니에 따르면, 미국프로골프(PGA)가 오는 7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배라쿠다 챔피언십 티켓 구매 결제옵션에 암호화폐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BTC, ETH, DOGE 등 암호화폐를 이용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VIP 체험 서비스의 경우,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공공기관 투명성 제고를 위한 브라질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브라질 개발은행과 연방회계법원의 지원 하에 지난 30일(현지시간) 출범했다.

브라질 개발은행의 구스타보 몬테자노 총재는 다른 정부 기관들의 참여를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2023년까지 실사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라질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2018년 개발을 시작했으며, 채굴이 없는 권한 증명(proof-of-authority) 합의 메커니즘과 하이퍼렛저 베수 2.0을 기반으로 한다고 전해진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