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Blockchain중국 원난성, 비트코인 채굴 기업 전력 공급에 대해 경고

중국 원난성, 비트코인 채굴 기업 전력 공급에 대해 경고

중국 윈난성 잉장 현의 감독당국이 비트코인 채굴 관련 기업에 전력을 공급하지 말라며 수력발전소에 엄중한 경고를 보냈다.

잉장 현 인민정부는 비트코인 채굴작업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수력발전소에 통보를 내렸다고 최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발전소들은 8월 24일 화요일까지 광업 업체들의 불법적인 공급에서 제외될 수 있도록 주어졌다.

군은 지정된 시한이 지나면 관할 내 비트코인 채굴업소에 대한 전력 공급을 강제적으로 해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력 발전소는 송전망에서 광업자를 해체한 뒤 중국 국가개발개혁위원회(NDRC)에 보고해야 한다.

NDRC는 이 정보를 이용해 잉장 현이 비트코인 광부들에 대한 모든 불법 수력 공급이 완전히 중단되도록 법 집행 노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윈난성 에너지국은 “앞서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이 무단으로 전기를 이용하고, 국가 송배전료를 탈취하며, 자금을 조달하고, 추가적인 이윤을 창출하는 행위”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비트코인 채굴 금지가 된 상황이다.

중국 구이저우성은 최근 비트코인 채굴 금지로 절약된 에너지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개발로 전용하기로 했다.

2021년 말까지 남부 지방에 4500개의 충전소를 건설하고, 결국 2023년까지 5500개의 충전소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이 크립토와 비트코인 채굴에 반발한 결과 글로벌 비트코인 해시 레이트에 대한 기여도가 46.04%로 줄었다. 추방된 중국 광부들은 이제 미국, 카자흐스탄, 러시아와 같은 우호적인 관할 구역으로 피난처를 찾기 시작한 상황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