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TodayBTC 현물 ETF 승인 시, $30조 시장 형성 전망…’올해 BTC 변동성지수 ATL...

BTC 현물 ETF 승인 시, $30조 시장 형성 전망…’올해 BTC 변동성지수 ATL 기록!’

19일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CC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비트코인 연평균 30일 변동성이 41.53%를 기록, 역대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이날 그레이스케일의 마이클 소넨샤인 CEO가 언론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면 암호화폐 업계에 30조 달러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BTC 현물 ETF 승인으로 제한된 개인의 투자가 허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또 다른 인터뷰에서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한번에 다수의 BTC 현물 ETF를 동시 승인해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같은 날 포브스가 내년 주목해야 할 디지털자산 시장 동향 TOP5를 뽑았다.

1)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및 출시에 따른 가격 재평가

2)반감기 이후 소규모 채굴 업체 간 생존 경쟁

3)밀레니얼 세대의 암호화폐 시장 유입

4)비트코인 오디널스 인기 상승 및 NFT 시장 회복

5)재생 에너지 활용 비트코인 채굴 산업 확대

한편, 이날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비트코인 ETF 상품 관련 짧은 광고 영상을 X에 업로드했다. 

이에 에릭 발추나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가 이를 자신의 X에 공유하며 “비트코인 ETF 마케팅 전쟁의 첫 포문을 연 광고”라고 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