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8, 2024
HomeBlockchain소규모 국가에서 비트코인 투자 증가 추세

소규모 국가에서 비트코인 투자 증가 추세

암호화폐 분석업체 Chainalysis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신흥시장은 비트코인(BTC) 투자에 관한 한 무게 이상의 펀치를 날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는 추가 증거를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Chainalysis은 “실현된 비트코인 이득을 지리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미국 투자자들의 수익률이 41억 달러로 2위 중국보다 3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일본·영국·독일 등 경제 스텔라트가 상위권에 근접했지만, 국내총생산(gdp)과 같은 전통적 경제 지표에 비해 비트코인에 훨씬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나라가 여럿인 실정이다.

국내총생산(GDP)이 누가 비트코인에 더 높은 투자수익률을 창출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지표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소규모 경제는 비트코인 수익 실현 측면에서 큰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베트남인데, 베트남은 국내총생산(GDP)은 53위지만 비트코인 상승 실현은 13위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동아시아 국가가 중앙에서 계획한 경제에서 시장 개혁을 수용하는 경제로 급변하면서 2002년 이후 빈곤율이 70% 이상에서 6% 이하로 낮아졌다.

체코와 터키, 스페인도 각각 국내총생산(GDP) 54위, 25위, 19위를 기록했지만 비트코인 실현률에서는 모두 20위권 안에 드는 것으로 분석됐다.

2020~2021년 비트코인 황소 시장은 지난해 10월 시작됐는데, 12월 31일까지 가격이 약 1만1000달러에서 2만9000달러 이상으로 올랐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결국 4월에 6만 5천 달러 가까이 절정에 달한 뒤 급격한 조정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Chainalysis은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위치 기반 웹 트래픽을 분석함으로써 국가별 데이터를 추론했다.

Chainalysis는 이러한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거래 데이터의 엄격한 분석을 고수하며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Chainalysis는 “우리는 웹 활동의 지리적 기원을 가릴 수 있는 VPN 및 기타 제품의 사용을 포함하여 웹 트래픽 데이터를 사용하는 데 분명한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며, “그러나 우리가 탐구하는 추세를 형성하는 데이터는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으로 구성되므로, 데이터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려면 이 활동이 매우 광범위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많은 암호화폐 매니아들이 줄곧 말하고 있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신흥시장 투자자들에게 고성능 자산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높은 인플레이션과 은행 예금과 인출에 대한 정부의 더 엄격한 통제에 직면하고 있는 지역에서 특히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