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Today바이파이, 비트코인-이더리움 연결 디파이 서비스 출시

바이파이, 비트코인-이더리움 연결 디파이 서비스 출시


비트코인(BTC)을 이더리움(ETH)으로 교환하지 않고 그대로 예치해 이자를 받거나,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자산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가 나왔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이하 파이랩)는 자체 개발한 디파이 서비스 바이파이에서 비트코인 예금 및 대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바이파이 이용자는 비트코인을 바이파이에 예치하고, 비트코인으로 대출받는 것이 가능하다.

또 비트코인을 예치하고 이를 담보로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자산을 대출받거나 이더리움 을 예치한뒤 비트코인을 대출 받을 수도 있다.

기존 디파이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의 대부분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그대로 디파이 서비스에서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파이랩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멀티체인 기술을 사용, 가상자산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을 활용한 디파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바이파이는 파이랩이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직접 연결하는 멀티체인 환경을 구현했다.

파이랩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거래를 감지한 후 이를 암호학에 기반한 검증을 거쳐 이더리움 네트워크로 전달하는 기술도 바이파이에 적용, 디파이 서비스 보안도 강화했다.

파이랩은 바이파이의 비트코인 예금·대출 서비스를 시작으로 바이파이 생태계를 적극 확장해 나설 방침이다.

클레이튼(KLAY), 폴카닷(DOT) 등 이더리움 기반이 아닌 가상자산들의 예금, 대출 서비스를 추가로 시작하고, 이를 지원할 멀티체인 지갑도 출시할 예정이다.

파이랩 관계자는 “바이파이가 비트코인에 대한 ‘직접적인’ 예금·대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없는 비트코인을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직접 사용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단 1% 정도의 물량이 디파이 생태계에서 유통되고 있는데, 바이파이를 통해 더 많은 비트코인이 디파이 생태계로 유입됨으로써 시장 전체가 더욱 확대됐으면 바람”이라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