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블록체인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메인넷 라이즌이 최근 MAGNUS 업그레이드를 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5일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메인넷 라이즌(RIZON) 이 MAGNUS 업그레이드를 3월 말에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라이즌은 이번에 진행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토큰 보유자들이 블록체인 간에 간편하게 자산을 이동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블록체인-사이 통신) 모듈’ 및 ‘중계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안티핸들러 (AnteHandler) 추가’ 등을 진행한 바 있다.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는 블록체인을 토큰과 정보교환에 활용하기 위한 코스모스 시스템의 매개체라고 볼 수 있다.
IBC를 활용하면 하나의 블록체인에서 다른 블록체인으로 자산을 손쉽게 이동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특히 모듈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텐더민트를 바탕으로 한 라이즌의 경우 더욱 다양한 블록체인 간 거래 단계로 이어질 수 있다.
MAGNUS 업데이트를 통해 Cosmos SDK 0.42.9버전에서 0.44.5로 업그레이드를 마쳤고, 좀 더 위 버전의 IBC 모듈을 활용해 체인 간의 즉각적 전송이 이뤄질 수 있게 됐다.
에이치닥의 한 관계자는 “MAGNUS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코스모스 생태계 체인들 간의 수평적 확장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라이즌은 향후 가장 강력한 분산형 디지털 통화 및 자산허브를 구축하고, Web3 애플리케이션 혁신을 목적으로 꾸준히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치닥은 지난 1월 텐더민트 기반 메인넷으로 토큰스왑을 완료한 바 있으며 현재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또한 아톨로(ATOLO) 코인이 글로벌 거래소인 MEXC와 gate.io 에 상장되며 주목을 받은 바 있고, 미국 펜실베니아 주 정부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3D 건설기계 제조 및 판매 기업 인 블랙버팔로 3D(Black Buffalo 3D)와 미래형 주거 플랫폼 협업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