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지난 24일 아랍에미리트(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인 ‘허브(Hub)71’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허브71은 지난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으로, 중동에 있는 위믹스 메나(MENA) 소재지인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에 있다.
허브71은 UAE 국부펀드 무바달라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아부다비 경제 성장의 큰 축으로 기능하고 있다.
핵심 파트너로는 무바달라 펀드를 비롯해 ADGM,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등이 있고 24개 벤처 캐피탈과 투자지원 인프라를 공동 구축중이다.
한편 지난 2월 허브71은 웹3.0에 초점을 둔 ‘허브71 + 디지털 에셋(Digital Assets) 프로그램’을 공동 출범하고 20억 달러 규모의 새 펀드를 출범한 바 있다.
핵심 파트너로는 바이낸스를 비롯해 폴리곤, 알고랜드, 마스터카드, AWS 등이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파트너로 함께한다. 위믹스 및 위믹스 생태계 내 기업들은 ‘허브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방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UAE,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비즈니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위메이드는 ‘이더스캔(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 생태계의 투명성 제고를 목표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위믹스3.0 메인넷 및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 구축을 목표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이용자의 투명한 거래 이력을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2023년 상반기 안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