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30, 2024
HomeToday‘페이버 얼라이언스’, 블록체인 오픈네트워크 ‘톤’과 업무협약 추진

‘페이버 얼라이언스’, 블록체인 오픈네트워크 ‘톤’과 업무협약 추진

최근 NFT 프로젝트 통합 ‘페이버 얼라이언스’가 ‘더오픈네트워크(TON, 이하 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더오픈네트워크 텔레그램에서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수십억 명의 이용자들을 온보딩 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다.

페이버 얼라이언스는 이번 협업으로 7억 명의 이용자들을 확보한 톤과 마케팅, 기술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향후 웹3.0 생태계 대중화를 도모할 예정이며 페이버 얼라이언스가 축적한 국내외 NFT 유틸리티 노하우 및 레퍼런스를 통해 톤의 글로벌 기업들이 웹 3.0으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버 얼라이언스는 핑거랩스 글로벌에서 제작한 페이버(Favor) 토큰을 기반으로 활용하는 NFT 프로젝트 연합이다.

페이버 얼라이언스에서는 ‘선미야클럽’, ‘페이버렛’, ‘팔라’ 등 국내 인기 NFT 플랫폼 및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현재 실물 산업 및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가 협력을 진행중이며, 톤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핑거랩스 측은 “톤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을 대표하는 재단이면서 다수의 이용자들을 확보한 만큼 선미야클럽을 중심으로 페이버 얼라이언스 내 국내 핵심 NFT 프로젝트와 플랫폼들이 국외 시장에 진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페이버 얼라이언스는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프로젝트 및 기업들과 협업하면서 NFT 산업을 온오프라인 실물 산업과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핑거랩스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규모의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페이버 얼라이언스’는 핑거랩스가 이끄는 NFT 생태계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NFT 마켓 플레이스인 ‘팔라’와의 제휴를 기점으로 양사의 웹3.0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