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3, 2025
HomeToday달러붕괴 대비 BTC 추가 매집 해야 vs BTC, 헤드앤숄더패턴 조짐 추가하락 대비해야 

달러붕괴 대비 BTC 추가 매집 해야 vs BTC, 헤드앤숄더패턴 조짐 추가하락 대비해야 

12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자기계발 분야 스테디 셀러 도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가짜 돈인 달러를 사용해 진짜 돈인 금, 은, 비트코인을 더 매집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기술산업 종사자 14.4만 명이 일자리를 잃었고, 올 들어 6.6만 명이 추가로 해고됐다”면서, “세계 역사상 가장 큰 시장 붕괴가 발생할 수 있다. 금, 은, 비트코인 등 자산을 포함한 모든 것이 폭락하겠지만 당황할 필요 없다. 이는 오히려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진짜 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약 4.5만 명의 유튜브 팔로워를 보유한 익명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렉트캐피탈이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인베이스 BTC/USD 일봉 차트 기준 헤드앤숄더 약세 패턴이 관측되고 있다”고 적했다. 

그는 “아직 패턴이 완성되진 않았지만, 당장 조정이 끝났다고 판단하긴 어려우며 패턴 완성 시 약세가 지속될 전망”이라면서, “만약 BTC가 2만1,000 달러선 부근에서 약반등한다면 헤드앤숄더 패턴 완성을 의심해야 한다. 이 경우 18,000 달러대까지 조정을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같은 날 비트코인닷컴의 또 다른 보도에 따르면, 인도 중앙은행이 최근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디지털 루피화의 사용자가 약 5만 명을 기록 중이라고 발표했다. 

또 중앙은행은 이날 디지털 루피화 결제를 지원하는 상점 수도 5,000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리테일 부문 CDBC 시범 사업은 현재 인도 내 5개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중이며, 중앙은행은 향후 시범 사업 도시로 9개 도시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인도 중앙은행 측은 “디지털 루피화는 완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라면서, “사용자·판매자의 측면에서 도달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천천히 진행을 하돼 안전하게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