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8, 2025
HomeToday‘포브스’가 선정한 2023 50대 주요 블록체인 기업 리스트에 국내 기업들 포함돼

‘포브스’가 선정한 2023 50대 주요 블록체인 기업 리스트에 국내 기업들 포함돼

포브스가 2023년 50대 대표 블록체인 기업들 가운데 국내 기업인 ‘삼성’, ‘카카오’, ‘라인’을 포함시겼다.

지난 지난 9일 포브스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블록체인 상품 및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일대 최대 규모의 보험사인 ‘AMA’는 삼성 블록체인 ‘넥스레저’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게됐다.

또한 보험대리인들의 전자서명 등 서류를 처리하며 기존에 들였던 비용 중 50% 이상을 절감하고 있다.

약 15만 명 이상에 달하는 삼성그룹 직원들은 기업 내 블록체인 서비스를 활용해 상품 디자인 및 서류, 급여 계약서 등의 주요 서류들을 보관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면 데이터를 변경 또는 삭제하기 어렵다는 이점이 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022년 대비 이용자들의 수가 약 50% 가량 급감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약 200만 명 가량의 NFT 거래소 고객 수를 보유중이다.

총 5천 2백만 명에 달하는 국내 인구들 가운데 약 90%가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카카오가 자체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서는 현재 약 60개 이상의 게임들이 개발되고 있다.

‘라인’은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신저 ‘라인’ 앱을 통해 많은 회원 수를 확보한 상태이며, 지난 2022년 9월 최초로 선보인 NFT 전문 플랫폼 ‘도시’를 통해 총 26개에 달하는 협력사들과 NFT 관련 사업을 추진중이다.

‘라인’은 현재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등의 투자를 받고있으며, 약 10만 명 이상에 달하는 고객들이 KPOP 인기 스타들의 사진, 기타 자료 등을 모으기 위해 ‘도시’ 플랫폼에 가입해있다.

한편 포브스가 선정한 50대 주요 블록체인 기업들로는 ‘비자’를 비롯해 ‘마스터카드’, ‘월마트’, ‘바이두’, ‘텐센트’ 등이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