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4일, 헥슬란트가 웹3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컨퍼런스 ‘토큰롤(TOKENROLL) 2022’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행사 ‘토큰롤(TOKENROLL) 22’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웹3 산업 전반의 실무 분야를 다루는 최초의 컨퍼런스로 볼 수 있다.
이 행사에서는 ‘헬로 크립토, 헬로 헥슬란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블록체인 개발 및 이와 관련한 규제, 사업 개발, 마케팅, 디자인에 이르는 영역까지 총 21명의 헥슬란트 실무자들이 각주제별로 발표를 진행한다.
우선 사업 전략 부문에서는 ‘블록체인 사업 유의사항’과 ‘증권형토큰(STO)의 미래’ 등에 대해서 발표가 진행된다.
그 다음에는 옥텟 서비스 부문에서 ‘옥텟 개발 가이드’와 ’CS 가이드’를 메인 테마로 두고 발표를 진행하며 컨트랙트 파트를 중심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과 관련 세션이 마련돼있다.
이후 차례대로 ‘가상자산 회계 가이드’와 ‘자금세탁방지 준비점’과 관련한 담당 실무자 세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해당 컨퍼런스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원 수의 제한 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고, 국내에 존재하는 가상자산 사업자 40% 가량이 이용중인 블록체인 API 서비스 ’옥텟‘과 관련한 가이드 문서, 튜토리얼 영상, 회계 및 자금세탁방지(AML)에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웹3 중심 행사 ‘토큰롤 22’ 핵심 관계자인 조주원 마케팅 팀장은 “블록체인이 중심이 되는 웹3 시장은 용어 및 개념 등이 생소한 상황에서 사용자들은 서비스로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말뿐인 웹3 블록체인 시장에서 실체가 있는 서비스를 생성해내는 헥슬란트의 이야기를 담아 낼 것이다”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상세 정보는 헥슬란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헥슬란트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헥슬란트는 지난 9월 초 지갑 인프라 서비스인 ‘옥텟’에서 이더리움 체인의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