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6, 2024
HomeToday5대 거래소, 28일부터 쿠코인ㆍMEXC 등 미신고불법영업 16개 거래소 입출금 제한조치

5대 거래소, 28일부터 쿠코인ㆍMEXC 등 미신고불법영업 16개 거래소 입출금 제한조치

25일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등 5대 암호화폐 원화 마켓 거래소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내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불법 영업을 지적 받은 16개 가상자산 사업자 관련 입출금 제한 조치를 오는 8월 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거래소에서 입출금을 제한하는 대상 거래소는 쿠코인(KuCoin), 멕시스(MEXC), 페멕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비티씨씨(BTCC,구 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오넥스(Pionex) 등이다.

또한 이날 비덴트는 지난달 블룸버그 및 국내 언론이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 ‘타법인 출자 증권처분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 재공시 기한 도래에 따라, 미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빗썸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보도한 것과 관련해, “FTX 측과 (주)빗썸코리아 및 (주)빗썸홀딩스 출자증권의 처분을 위한 접촉 및 관련 협의를 한 사실이 있다”고 공시했다.

비덴트는 “다만, 이는 진행 중인 사안으로 현 시점에서 매각 조건이나 일정 등 구체적 내용은 정해진 바가 없어, 구체적인 내용을 언급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공동매각 또는 우선매수권을 행사하여, 인수 또는 공동경영 등의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같은 날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에 재도전 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코인빗은 최근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서를 제출한 상태이며, 현재 금융당국은 코인빗의 신고 접수 내용을 심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때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세 번째로 많은 거래량을 기록했던 코인빗은 지난해 12월 준비 미흡 등을 이유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자진철회한 바 있다.

이후 올해 2월 지분구조를 전면 개편하고, 사업자 신고 수리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