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기준 4위의 가상화폐인 카르다노의 ADA 토큰이 지난 5월 13일(현지시간) 불 장을 연출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와 트레이딩뷰의 데이터에 따르면, 5월 13일 ADA/USD는 1.96달러로,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인상적이며, 카르다노가 심리적으로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2달러’의 획기적인 가격에 근접하게 한다.
ADA는 지난 몇 주 동안 다른 많은 대형 암호화폐를 따랐지만, 5월 13일에는 비트코인(BTC)의 역전에 맞춰 놀라운 탄력성을 보여줬다.
2021년 ADA/USD가 불과 0.16달러로 시작되면서, 트레이더들 사이에서는 가능성이 가시화됐다.
트레이딩 스위트 디센트레이더의 공동 창업자인 필브필브는 텔레그램 구독자들에게 “플레이 해줘서 고마워”라고 메모를 남겼다.
필브필브는 비트코인에 맞서 ADA에 대해 강세적인 행동과 예측을 균등하게 강조했다. 미국 달러화 가치가 높아지면서 ADA/BTC는 2018년 6월에 마지막으로 시험한 저항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그러나 이날 상승폭이 가장 컸던 것은 카르다노가 아니라 최대 125% 오른 나노(NANO) 가격이 14달러 수준에 이르게 됐다는 것이다.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결제용으로 철회한 여파는, 일부 알트코인들에게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으며, 어떤 블록체인이 에너지 절약의 이점을 가장 잘 자랑할 수 있는지가 끝없는 논쟁의 주제가 되기도 했다.
앞서 머스크 트윗 관련 보도에서 나왔던 바와 같이, 테슬라가 친환경 사업에 적합한 다른 암호화폐를 채택할 가능성이 남아 있음을 암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