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초 개최되는 ‘NFT 메타코리아 2022’ 행사에, 이델코테인먼트의 박재성 회장이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에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7월 7일에 열리는 ‘NFT 메타 코리아(NFT META KOREA) 2022’ 행사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서울 파르나스 5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 더마블스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해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했다.
박 회장은 7일 당일 오후 4시 경으로 예정되어 있는 세션 8 ‘블록체인&NFT’ 파트에서 ‘크립토 아크의 P2E 게임 및 NFT 활용 사례’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크립토아크는 총 36단계로 구성돼있는 P2E 게임이며 이번 해 9월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는 게임상에서 이용자들이 농장을 운영하며 핵심 아이템인 ‘닭’을 기르고 황금알을 획득하여 자산 규모를 확장하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시 획득한 ‘닭’, ‘알’ 등 아이템들은 NFT 거래소에서 구매, 판매를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획득한 닭을 판매하지 않고 농장의 규모가 확대되면 수익도 점점 더 확대할 있는 시스템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행사의 한 관계자는 “해당 포럼은 정부의 블록체인을 비롯해 NFT, 메타버스 정책과 더불어 국내 전문가들의 시장 전망 및 동향을 들을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의 25단계에서는 5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는 길드 형성이 가능해지며, 길드끼리는 서로 보유하고 있는 닭들을 교배시킴으로써 황금알을 낳도록 할 수 있다. 이 황금알은 하얀 닭보다 생성되는 알의 갯수도 많고 부화 속도와 성장도 빠르다고 알려져있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아이템이나 닭을 NFT 거래소에서 구입, 판매할 때 요구되는 수수료는 약 1.7% 수준인 것으로 전해진다. 발행된 아이템 한 개가 거래되는 것은 월 30회 이상이며 아이템 한 개의 수수료는 평균 월 51%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