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엑소더스(Exodus)가 온라인 스포츠·암호 베팅 플랫폼인 스포츠X와 공식 통합되면서, 지갑 유저들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e스포츠 게임에서 내기를 할 수 있게 됐다.
23일(현지시간) 발표된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엑소더스의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은 다양한 스포츠 및 가상화폐를 이용해 e스포츠 게임에 베팅을 할 수 있는 스포츠X의 분산형 베팅 거래소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최소 베팅 금액은 USD 코인(USDC) 표시 5달러로, 엑소더스 지갑으로 직접 보내거나 지원하는 138개 암호화폐들 중 어느 것 이든 교환이 가능하다.
스포츠X에서 생성, 거래 및 결제되는 모든 시장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실행된다.
현재 스포츠X는 캐나다, 남미, 프랑스와 네덜란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럽 국가 및 아시아 전역에서 사용이 허가되어 있다.
관중 앞에서 경쟁적으로 하는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을 일컫는 ‘e스포츠’ 부문는, 최근 헤일로 등 주류 개발사가 진출하는 등 억대 산업으로 성장했다.
아직 암호화폐와 e스포츠의 관계가 초창기지만, 업계 관측통들은 두 도메인 사이의 ‘특별한 연결고리’를 확인했다.
두 커뮤니티는 유사한 인구통계를 공유하고 있으며, 지리적 위치를 초월하는 기술을 채용한다.
한편, 게임파이(GameFi)라고도 불리는 게임의 금융화는 e스포츠 업계에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